중국 여행주의 경보 …‘2단계’로 강화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중국 여행주의 경보 …‘2단계’로 강화

 

sentence_type.png

 

연방 국무부는 3일 중국에 대한 여행주의 경보를 2단계로 새로 업데이트해 발표했다. 
중국 당국이 외국인 여행자들에 대해 임의적인 체포 등 독단적인 법 집행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이뤄진 조치이다. 이번 경보에서 홍콩은 제외됐다. 


미국 국무부는 여행경보를 4단계로 운영하고 있다. 2단계 경보는 '더 증가된 주의(exercise increased caution)'가 필요하다고 권고하는 것으로, 1단계 경보인 '일반적 수준의 예방(exercise normal precautions)'보다 강화된 것이다. 이보다 강한 3단계 경보는 ‘여행 재고(Reconsider travel)’이고, 4단계는 ‘여행 금지(Do not travel)’이다. 


국무부는 지난해에도 중국 여행에 대해 2단계 경보를 내린 바 있다. 


중국이 미국인 여행자들에게 중국을 떠나기 직전 출국금지 조치를 내리고, 중국 정부의 조사에 응하게 하거나 중국인에게 유리하게 민사적 분쟁을 해결하도록 강요하는 사례가 있기 때문이라고 연방국무부는 설명했다.


국무부는 또 대부분의 경우 미국 시민이 중국을 떠나려 할 때 출금조처를 알게 되며 출금조처가 언제까지 지속할지 알 수 없다고 경고했다.

 

 

Copyright ⓒ i뉴스넷 http://inewsnet.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