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연합회, 5월 12일(토) 시민권 신청 무료 대행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한미연합회_시민권 대행_02.jpg

한미연합회 DFW 지부가 오는 5월 12일(토) 한인들의 시민권 신청서류 무료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

 

한미연합회, 5월 12일(토) 시민권 신청 무료 대행 

 

사전 예약제로 운영 … 선착순 100명 접수

문자메시지나 이메일로 사전 접수

 

[i뉴스넷] 최윤주 기자 editor@inewsnet.net

sentence_type.png

 

 

한미연합회 DFW 지부(회장 전영주. 이하 한미연합회)가 한인들의 시민권 신청서류 무료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

 

2004년 출범 당시부터 지금까지 주류사회 참여 확대를 통한 한인 정치력 신장에 총력을 기울여온 한미연합회 주요 사업 중 하나인 시민권 신청서류 무료대행은 오는 5월 12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뉴스코리아 강당에서 진행된다.

한미연합회는 사전 예약을 통해 선착순 100명에 한해 시민권 서류작업을 도와줄 예정이다.

 

사전 예약 필수

 

한미연합회가 실시하는 시민권 신청 서류대행 무료 서비스는 사전 예약이 필수다. 통상적으로 변호사에게 시민권 신청을 맡길 경우 이민국에 지불해야 하는 수수료 외에 500~600달러 가량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 한미연합회 무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를 절감할 수 있다.

 

시민권 신청을 하려면 △영주권을 받은 지 5년 이상 △지난 5년동안 미국에서 2년반 이상 거주 △텍사스에서 3개월 이상 거주 △나이가 18세 이상이어야 한다.

시민권자 배우자의 경우 △영주권을 받은 지 3년 이상 △지난 3년동안 미국에서 1년반 이상 거주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위의 조건에 부합하더라도 전과기록이 있다면 한미연합회가 실시하는 무료 서비스의 혜택은 받을 수 없다. 음주운전·마약·세금문제 등 기록이 첨부돼야 하는 경범죄는 신청절차가 복잡해져 시간 관계상 도움이 불가능하다. 간단한 교통위반 티켓은 가능하다.

 

한미연합회_시민권 대행_01.jpg

5월 12일(토) 행사당일 반드시 신청자 본인이 참가해야 하며, 예약시간보다 10분~15분 가량 먼저 와서 서류작업의 미비점을 보완해야 한다.

 

 

사전 접수는 문자메시지(469-970-3133 )나 이메일(kacdfw@gmail.com)로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를 적어 보내면 예약시간과 준비사항을 안내받게 된다.

 

5월 12일(토) 행사당일 반드시 신청자 본인이 참가해야 하며, 예약시간보다 10분~15분 가량 먼저 도착해 해외여행 기록 등 서류작업의 미비점을 보완할 것을 권장한다.

 

이민국에 제출하는 725달러의 신청비용은 개인부담이다. 75세 이상은 640달러의 소요비용이 든다.

 

<시민권 신청서류 무료대행 사전접수> 

469-970-3133 / kacdfw@gmail.com

 

Copyright ⓒ i뉴스넷 http://inewsnet.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전영주_코펠_유권자등록-1.jpg

NMSC 2018-1++.jpg